여러분들도 다 하나씩 스트리밍앱을 가지고 있을텐데요. 가장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멜론부터, KT그룹의 지니뮤직, NHN의 벅스, Kakao사의 카카오뮤직, 스웨덴에서 건너온 스포티파이 등의 음악 감상 앱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아볼 앱은 바로 YouTube Music입니다.
YouTube Music을 이미 알고 계신 분도 있을 것이고, 처음 들어보시곤 '유튜브는 영상 재생하는 곳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그 YouTube에서 만든 뮤직스트리밍 앱이 바로 유튜브 뮤직입니다.
유튜브 뮤직의 장점은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에 포함된 서비스로, 광고제거 서비스를 사는 동시에 뮤직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능적을 봤을 때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105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유튜브 광고 제거 및 음악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매우 큰 메리트로 작용합니다.
주관적인 두번째 장점으로, '사재기'로 인한 비신뢰적인 음원차트가 없으며, 사용자의 음원 스트리밍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리스트도 만들어주기 때문에 개인에게 듣고 싶은 노래만, 관심 없는 노래는 보이지 않게 설정된다는 점입니다.
마지막 장점으로는 기기에 최적화된 성능입니다. 어플형태로는 안드로이드 기기나 ios를 사용하는 기기에서나 지원이 잘 되며, 데스크탑 크롬브라우저에도 위젯으로 유튜브 뮤직을 실행할 수 있어서 편리함이 큽니다.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결제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어떨까요?
'유용한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면 밝기 조절 프로그램 'Dimmer' (0) | 2021.08.19 |
---|